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의미와 해석

by whanghyun 2020. 12. 29.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의미와 해석 

4번 타로카드의 황제와 마찬가지로 빨간 옷을 입고 있는 교황카드 그림에 숨겨진 의미와 정위치와 역위치에 따른 해석 그리고 연애나 사업전망 등 여러가지 질문에 어떤 위치로 나왔느냐에 따라 어떻게 해석할 수 있는지를 소개합니다. 

 

교황이 입고 있는 법의는 카디날레드라 불리는 예수님이 흘린 피의 색을 의미하는 진홍빛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에는 삼위일체를 상장히는 관을 쓰고 있습니다. 타로카드에서 이 5번 교황카드는 부모에 이어 교육을 담당하는 또는 사회에서 교사역할을 하는 사람 등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4번 타로카드의 황제가 힘에 의한 통치를 의미한다면 교황카드 에서는 무력적인 힘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신앙에 의한 통치이며 지도자 또는 지혜로운 조언자를 의미합니다. 황제가 물질적인 통치자라면 교황은 정신적인 통치자입니다. 황제가 상사라면 교황은 선생님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황제는 지배하기 위한 규칙을 자신이 만들어내야 할 필요가 있었지만 교황은 규칙을, 법을 만들기 보다는 준수하는 일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그림 의미 

 

뒷면으로 보이는 두개의 기둥은 생명의 나무를 나타내고 힜습니다. 이것은 신계와 인간계를 2분화 한 것으며 교황의 뒤에 보이는 문의 저쪽은 신의 세계라는 것을 의미하고 있는 타로카드 입니다. 

 

오른손은 교회의 사인으로 앞에 두명의 수행자에게 어떤 사인을 보내고 있는 것이며 왼손에는 끝부분에 영혼을 상징하는 십자가가 3개 붙어 있습니다. 이것은 교황의 초월적인 힘을 의미하고 있는 타로카드 입니다.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머리를 보면 3단의 관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은 영적인 파워, 교황의 힘이 인간의 정신과 육체 그리고 혼 3가지에까지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교황 앞에 있는 두명의 수행자는 선과 악, 천국과 지옥, 의식과 무의식을 상징합니다. 어느쪽으로 나아갈지는 수행에 따라 바른 길이 나타나게 될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 수행자가 교황보다 작게 그려진 것은 역시 교황이 이들보다 큰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교황 앞에 놓여진 열쇠는 신의 세계로 가기 위한 문을 위한 것으로 이 열쇠를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얻은 자만을 그 문을 열고 신의 세계로 들어갈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진 타로카드 입니다.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정위치 

키워드 : 권위, 자애, 도덕, 습관, 존경, 신뢰 

 

연애를 묻는 질문에서 이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정위치로 나왔다면 좋은 인연이며 결혼을 전제로 하는 만남, 신뢰할 수 있는 사람, 일반적인 행복이라고 풀어볼 수 있습니다. 

 

 

일, 업무, 사업등과 관련된 질문에서 이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정위치로 나왔다면 승진, 연봉상승, 공무원, 법률관계, 권력과 명예, 의료관계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건강과 관련된 질문에서 이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정위치로 나왔다면 의사에게 가야한다, 생활에서 지켜야 할 것이 잘 지켜지고 있어서 건강하다 등으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재물과 관련된 질문에서 이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정위치로 나왔다면 안정된 수입과 상속, 계획성있는 자금 운용이라고 풀어볼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와 관련된 질문에서 이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정위치로 나왔다면 원만하고 신뢰할 수 있다, 겸허 겸손하다, 성실하다, 손윗사람, 상사 등에게 귀염움을 받는다 등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역위치 

키워드 : 좋지 못한 인연, 고독, 무모함, 거짓, 주저, 도피 

 

연애와 관련된 질문에서 이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역위치로 나오면 내가 상대를 속일수도 있고 상대방에게 속고 있을수도 있다, 결혼과 연애는 별도다, 신용할 수 없다, 품위없는 상대, 결혼생각이 없다 등으로 풀어볼 수 있습니다. 

 

일, 업무, 사업등과 관련된 질문에서 이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역위치로 나온다면 계약에 주의할 것, 속는다, 고립, 포기하거나 그만두고 싶다, 계약종료, 상사와의 관계가 나쁘다 등을 의미합니다. 

 

건강과 관련된 질문에서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역위치로 나오면 간, 심장의 건강에 주의해야 하고 믿을 수 없는, 신용할 수 없는 의사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재물과 관련된 질문에서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역위치로 나오면 도둑맞음, 사기에 주의할 것, 좋지 못한 뒷돈, 부정한 돈, 계획성없는 돈의 운용, 왜 쓰는지 알 수 없는 지출 등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인간관계에서 타로카드 5번 교황카드 역위치로 나오면 예의를 모른다, 믿음이 부족하다, 돈이나 재물에 깐깐하다, 위선자, 매너나 상식이 없는 사람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댓글